본문 바로가기
Mr.Doctor's Music Box/Music Essay

Old & Wise

by Mr.Doctor 2024. 4. 18.

 

The Alan Parsons Project - Old And Wise (Eric Woolfson Guide Vocal)

The Alan Pasons Project의 메가 히트작 'Eye In The Sky' 앨범의 마지막은 <Old And Wise>다.
여운이 남는 마지막 곡으로 적격이었다.
보컬은 Zombies의 Colin Blunstone이 맡았다.
앨범 타이틀 곡과 함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지 않나 싶다.

2007년 이 앨범의 리마스터 버젼 보너스 트랙으로 Eric Woolfson의 Guide Vocal이 담긴 <Old And Wise>가 공개됐다.
당시 이 보너스 버젼을 처음 들을 때 '역시 Alan Parsons는 Eric Woolfson의 목소리가 담겨야 제맛이다' 싶었다.
원곡보다 담백하고 여운이 깊다.

국내에는 조인성이 나온 영화 '비열한 거리'에 삽입되며 관심을 모으기도 했다. 
하지만 그리 어울리지 않았다.
감독이 이 곡을 쓰고 싶어 우겨 넣었구나 했다.
제작자 취향일 수도 있고...

아무튼 이렇게 보너스 트랙 듣는 맛에 리마스터 앨범을 끊지 못한다.